본문 바로가기
육아방

초등 학습계획표

by 김밥날다 2023. 5. 17.

숙제를 너무 하기 싫어하는 저희 집 아이

하기 싫어도 꾸역꾸역 하는 친구들이 있는 반면

저희집 아이는 딴짓하기, 승질내기, 미루기, 드러눕기 스타일입니다.

 

숙제하라고 하면 좀만 놀다가 할께..책 조금만 읽고 할께...

이러다가... 식사시간, 씻는 시간, 자는 시간 되고...

 

정말 매일 같이 싸우고, 소리치고, 다그쳐도 안되더라구요..ㅠ.ㅠ

공부시키기 너무 힘들었어요..ㅠㅠ

 

그래도 꾸준히 해야한다는 생각에

하든 안하든 일단 매일 해야할 숙제 목록을 알림장에 적어주었습니다.

 

처음엔 좀 효과가 있었어요. 스스로 목록을 보고 숙제를 할 때도 가끔 있었어요.

꾸준히 매일 스스로 챙겨서 하는건 안되서 제가 챙겨줬어요.

 

그러다가 지인분이 월간 학습계획표를 만든걸 보고

저도 만들어서 책상에 붙여주었습니다.

필요하신분 가져가세요~*

학습 계획표.docx
0.02MB

 

문서로 해놓으니 수정이 편하고

책상에 붙여두니 한눈에 보이고 좋은 것 같더라구요~ ^^

스스로 숙제 목록을 확인하고 챙기는 데도 효과가 있었어요~

 

매일 숙제를 하면 좋은데

여전히 하기 싫어서 울고 불고 난리치기도 해요..에휴...ㅠㅠ

 

언젠가는 스스로 숙제도 하고 계획도 세우고 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